세부 여행을 계획할 때 많은 분들이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중 어떤 방식을 선택할지 고민이실거에요. 패키지여행은 모든 것이 미리 계획되어 있어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점이 있지만, 저는 자유여행을 더 추천하고 싶어요. 세부 여행을 3번 다녀온 저는 세부가 특히 한국인이 여행하기 편한 서비스가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세부에서는 자유여행으로도 충분히 알찬 여행을 하실 수 있답니다. 왜 그런지 아래 4가지 이유를 통해 설명드릴게요!
3박 5일의 짧은 일정, 강제 쇼핑을 당할 시간도 부족!
세부 여행을 떠나는 많은 분들의 3박 5일 정도의 짧은 일정일텐데요. 패키지여행은 정해진 일정에 따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빠듯한데, 그 와중에도 꼭 빠지지 않는 게 바로 '쇼핑'이에요. 이 쇼핑이 세부의 쇼핑몰에서 하는 쇼핑이 아니라 메모리폼, 건강팔찌 등 세부의 특산물과도 관련이 없는 물건들을 보여주는 쇼핑이라는 점에서 참 별로인데요. 그 시간 동안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충분히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원치 않는 쇼핑에 시간을 소비하는 건 매번 아쉽게 느껴집니다.
자유여행을 선택하면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요. 세부에는 리조트가 몰려있는 막탄섬에 샹스몰, 세이브모어, 몽키트리 등 기념품을 살만한 작은 슈퍼마켓이나 기념품가게가 있고, 세부시티로 나가면 아얄라몰, SM씨사이드몰 등 대형 쇼핑몰이 있어요. 이 곳들에서 쇼핑을 하고 싶다면 일부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세부시티 쇼핑몰까지 가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 그랩카를 이용하면 됩니다.
쇼핑에 큰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 않다면 그 시간에 리조트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거나 다른 액티비티를 할 수 있겠죠. 짧은 여행일수록 내가 진짜 원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자유여행을 추천드려요!
픽드랍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 이동걱정 NO
세부의 마사지업체, 음식점, 리조트는 대부분 픽드랍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픽드랍 서비스는 업체가 고객이 있는 곳까지 차량으로 데리러(픽업)가고, 업체를 이용한 후에는 다시 고객이 원하는 곳까지 데려다주는(드랍) 서비스에요. 세부가 날씨가 매우 덥고 대중교통이 열악해서 생겨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 픽드랍 서비스 덕분에 숙소와 주요 관광지, 음식점, 마사지샵 간의 이동의 정말 편리해요.
이동차량은 대부분 SUV나 밴이 많고 에어컨도 빵빵하게 나오기 때문에 시원하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픽드랍 서비스는 정말 거리가 먼 곳 외에는 대부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는 업체가 많아 한국어로 미리 예약이 가능
세부에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다보니, 한국어 서비스가 잘 되어 있는 음식점, 마사지샵들이 많아요. 특히, 맛집이라고 소문난 음식점은 대부분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 많아서 카카오톡 채널이 있답니다. 이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미리 예약을 하거나 배달주문도 할 수 있어요. 덕분에 언어 장벽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게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심지어 현지이니 베이비시터나 지프니 운전기사들도 카카오톡 계정을 가지고 있어 개인적으로 연락하고 예약을 할 수도 있답니다.